본문 바로가기

SEWING Designer

공방창업을 하고 싶으신가요?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싶으신가요?
KSTDI가 주관하는 소잉디자이너 자격증으로 꿈을 이루세요!

자격소개
HOME > 자격시험 > 자격시험일정

자격시험일정

시험일정

시험일정 및 시간표, 고사장 안내
아래 시험명을 클릭하면 해당 회차 시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시험명 2018년 제4회 소잉디자이너 자격시험
시험일자 2018-11-25
시험유의사항

※ 시험장소
▸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(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50길 12)
▸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(대구시 서구 달구벌대로337길 9)

※ 유의사항
◇ 시험시작 1시간 전부터 입실이 가능하고, 시험시작 20분 전까지 시험장에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.
◇ 1차필기시험 응시자는 수험표, 신분증, 검정 또는 청색 볼펜, 수성사인펜을 지참하고 입실합니다.
◇ 2차실기시험 응시자는 수험표, 신분증, 검정 또는 청색 볼펜, 연필, 재봉틀을 지참하고 시험장에 입실합니다.
◇ 2차실기시험에 필요한 재단 및 재봉용구 일체는 응시자 본인이 소지합니다.
◇ 2차실기시험장에는 2~4대의 다리미가 비치되어 있으며, 본인의 다리미를 사용할 응시자는 다리미, 다림판, 분무기, 연결전선이 부착된 멀티탭등을 소지해야 합니다.
◇ 1차필기시험은 10:40 이전, 2차실기시험은 15:30 이전까지 퇴실할 수 없습니다.
◇ 시험 중에 부정행위가 적발되면 당해 시험이 무효가 되고, 향후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됩니다.
◇ 1차필기시험 시험지와 답안지, 2차실기시험 제작품 및 실기재료는 남은 원단조각 등을 포함해서 시험장 밖으로 일절 가지고 나갈 수 없습니다.
◇ 재봉틀의 작동불량이나 고장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응시자의 책임으로 필요시 교체할 소모품을 반드시 지참합니다.
◇ 시험장에서 대여된 재봉틀은 처음 대여된 상태로 반납하여야 하며, 응시자의 잘못으로 파손, 고장, 망실 등의 경우는 응시자가 배상해야 합니다.
◇ 시험장에는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. 

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-703-193541 (사)한국재봉기술개발원
시험비용 필기:5만원/ 실기:15만원 (공업용재봉기 대여료:3만원 별도)
상태 마감